울진군, ‘정부24 통한 온라인 여권’ 간편 서비스
상태바
울진군, ‘정부24 통한 온라인 여권’ 간편 서비스
  • 전석우
  • 승인 2020.05.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문 없이 여권분실신고 등 10종 서비스 가능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간편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 여권관련 업무는 여권사무대행기관을 방문해야 처리가 가능했지만 4월 28일부터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간편 서비스로 여권분실신고 등 10종의 서비스에 대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10종의 서비스는 여권 진위여부확인, 여권분실신고, 습득여권조회, 여권발급상태조회, 여권발급이력조회, 여권실효확인서 발급(국/영문),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발급(국/영문),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발급이다.

여권 분실신고 등 10종의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24에 가입 후 원하는 서비스명을 검색하고 신청하면 된다.

현재 여권 발급·재발급 신청은 온라인으로 불가하지만 여권업무량 과 인접 대행기관과의 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강원 원주시·경기 여주시·경남 함안군·경북 상주시·전남 순천시·전북 정읍시·충북 청주시 서원구 등 7개 지자체가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점차 대상기관을 확대해 오는 12월까지 전면 시행 예정이다.

민원실 관계자는 “정부24를 통한 간편 서비스 시행으로 민원 창구를 직접 방문하는 경제적·시간적 부담이 줄어들고,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 두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