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Wee센터, 2020학년도 상담 업무 담당자 대상 화상 회의
상태바
울진Wee센터, 2020학년도 상담 업무 담당자 대상 화상 회의
  • 전석우
  • 승인 2020.05.0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 Wee센터는 4월 29일,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상담센터에서 관내 초‧중‧고 상담 업무 담당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상담 업무 담당자 대상 화상회의'를 가졌다.

이번 화상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가정생활 중인 학생들의 정서적 돌봄 결손을 최소화하고 지속적 상담을 통해 등교 개학 이후에도 학생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상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및 위기 학생을 위한 적극적 상담 및 관리, Wee센터 상담 및 지원 사업 안내, 학업중단숙려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New-Start 프로그램 운영 지침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 관리를 위한 나이스 시스템 사용 방법 안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2차 심층평가 방법 변경에 대한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김성완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교육 활동 중에도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온라인 개학인 현재뿐만 아니라 등교 개학 이후 학교로 복귀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 울진Wee센터도 관내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담과 Wee닥터 화상 자문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내 학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초‧중등 교원 및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Wee센터와 단위학교, Wee클래스 간 유기적 상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등교 개학 이후 더욱 수준 높은 학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