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 후보, 장윤석 향해 “연이은 비방전 가슴 아프다” 피력
상태바
박형수 후보, 장윤석 향해 “연이은 비방전 가슴 아프다” 피력
  • 전석우
  • 승인 2020.04.1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 후보, “신한울3,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해 더욱 최선 다할 것”

미래통합당 박형수 후보가 국회의원후보 TV토론회에서 불거진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소송을 대변한 법무법인 영진의 대표변호사가 박형수 후보’라는 지적과 관련해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지난 8일 안동MBC에서 진행된 TV토론회에서 장윤석 후보가, ‘박형수 후보가 대표변호사로 있는 법무법인 영진이 원전관련 소송에서 정부 대리인으로 나서 울진지역 주민의 입장에 반하는 재판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지적하며 책임질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박형수 후보는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법무법인의 대표는 맞지만, 독립채산제로 운영되어 사무소간 수임 내용에 대해 서로 정보 공유를 하지 않는다”며, “그와 같은 사실이 있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는 요지의 (토론에서)해명을 했지만, 최근 모 후보 측에서 사퇴 요구 현수막을 내거는 등 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 후보는 “3명의 법무법인 영진 공동대표사 중 한 명이 맞지만, 서울주사무소, 의정부분사무소, 대구분사무소, 부산분사무소 등 4개의 사무소로 구성되어 있고, 각 사무소 별로 독립채산제로 운영되고 있어 공동수임 사건 외에는 상호 간 소송 정보나 내용에 대해 일절 공유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박 후보에 따르면 ‘농협’이라는 회사명을 전국적으로 공유하나 각 단위농협별로 이루어지는 사업이나 영업상의 비밀 등을 서로 공유하거나 책임지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설명이다.

박 후보는 “토론회 직후 확인해 본 결과 산업자원부 고문변호사로 활동해온 이 모 변호사(서울주사무소 소속)가 산자부로부터 전력수급계획 취소소송을 의뢰받아 소송대리인으로 일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형식적으로는 법인 전체를 대표하는 공동대표 중 1명이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대구분사무소를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서울에서 진행된 원전 관련 사건에 대해서는 그 어떤 보고나 정보를 받은 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강력히 주장하며 원전 앞에서 1인 시위까지 벌였던 사람으로서 이번 오해와 상대 후보의 연이은 비방전이 더욱 가슴 아프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후보는 “제가 인지하지는 못한 상황이라고는 하지만, 대표변호사로 있는 법무법인에서 위 사건을 수임한 것으로 인해 지역민 여러분께 불필요한 오해와 혼란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정책 철폐와 신한울3,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