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친절 교육 전문강사 양성교육 개강
상태바
울진군, 친절 교육 전문강사 양성교육 개강
  • 전석우
  • 승인 2020.02.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7일 개강, 신청 군민 대상 2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7일 울진군종합복지회관에서 친절문화 확산을 통해 정이 넘치는 따뜻한 울진을 만들기 위한 '친절 교육 전문 강사 양성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덕열)이 주관하여 친절 전문 강사가 되기 위해 신청한 군민 33명을 대상으로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한다.

특히 CS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임은정(인베스트교육개발원 대표)강사를 초빙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과 개인별 강의시연 피드백을 통해 전문 강사로서 자격을 갖출 수 있는 과정으로 마련됐다.

4주차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은 울진군 관내 기관·단체 친절교육뿐만 아니라,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사업과 연계하여 마을회관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친절 문화를 전파하는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김덕열 자원봉사센터소장은 “2020년 원전 의존형 경제구조 극복과 2021년 울진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친절 문화가 울진군의 고유문화로 자리매김 해야 할 때”라며, “이번 친절 교육 전문 강사 양성 교육을 통해 친절을 알리고 따뜻한 마음을 베풀 줄 아는 친절 전도사가 되어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전찬걸 군수는 “우리 군민이 결집하고, 화합하고, 서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단 하나의 키워드가 친절”이라며 “우리도 한번 잘 살아보자고 외쳤던 새마을운동처럼 군민 모두가 친절운동에 동참한다면 따뜻하고 살기 좋은 울진, 활력있는 관광경제울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