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면, 장애가족 아늑한 보금자리 마련
상태바
기성면, 장애가족 아늑한 보금자리 마련
  • 전석우
  • 승인 2020.02.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성면청년회, 팀-K봉사단, 울진로타리클럽 연대 집수리 봉사

울진군 기성면청년회와 팀-K봉사단, 울진로타리클럽 3개 단체 회원 25명은 지난 9일 집안환경이 열악한 기성면 척산3리 지적장애가구를 방문하여 집수리사업 봉사를 실시했다.

울진군중증장애인자립센터의 추천으로 김종민 팀-K봉사단 팀장, 한성진 기성면청년회장, 홍성찬 울진로타리클럽회장 등은 직접 대상 가정을 3차례씩이나 방문하여 불우한 집안 동향 및 불편한 가정환경을 살피고, 집수리 항목 등을 정하여 회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날 집수리 봉사를 실시해서 쾌적하고 아늑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아침 일찍부터 봉사에 나선 회원들은 건물 외벽의 페인트칠부터 시작하여,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도배, 장판을 설치하였으며, 씽크대 및 욕실 타일 교체는 외부 기술자를 동원하여 실시하였고, 옷장 및 가구, 의류까지 새롭게 마련하여 주었다.

특히, 집수리에 소요된 경비는 참여한 봉사단체 회원들의 순수 자비로 마련하여 진정한 참봉사단체로서의 모범을 보여 주었다.

김우현 기성면장은 “기성면청년회, 울진로타리클럽, T-K봉사단 회원들이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쉬는 날을 반납하고 열성적으로 봉사하여주셔서 감사하다”며 “기성면의 한가정이 쾌적한 공간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또한 “ 행정의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하여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