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확대 지원
상태바
울진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확대 지원
  • 전석우
  • 승인 2020.01.1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부터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 다자녀 가구 확대 지원

울진군보건소는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목적으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갓 태어난 아이는 분유 값부터 기저귀 값까지 양육비가 만만치 않아, 저소득층 부모에게 이러한 양육비는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기저귀 지원은 0~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가구 중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자격보유 가구를 대상으로 영아별 지원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부 또는 모 또는 영아가 일반장애인으로 등록된 가구),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의 다자녀(2인 이상) 가구에도 확대 지원한다.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 중 산모가 사망·질병(에이즈, HTLV감염, 악성신생물, 방사선∙항암제 치료 등)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보호∙입양대상아동, 한부모(부자∙조손) 및 영아 입양 가정의 아동 또는 산모의 의식불명, 장기간(4주 이상) 입원, 유선손상 등 의사가 모유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지원된다.

기저귀 구매비용 월 64,000원, 분유 월 86,000원을 국민행복카드에 바우처 포인트로 지원한다.

신청은 보건소, 읍·면 주민센터에서 받으며,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http://www.bokjiro.go.kr)에서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출산지원팀(☎054-789-5051),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