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울진군,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개강
  • 전석우
  • 승인 2020.01.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부, 남부 2개소에서 보충학습 지원 및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 진행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와 강사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전문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울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북부지역(울진군청소년수련관)과 남부지역(후포동부초등학교) 2개소에서 초등1학년 ~ 중등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청소년지도사로 구성된 전문인력의 지도와 돌봄을 기본으로 보충학습지원과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을 받는다.

프로그램은 창의융합, 진로개발, 문화예술 활동,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교 및 귀가 차량을 지원하고 급식, 상담, 건강관리 등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방과 후 생활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관리해 주고 있어 사교육비 절감과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북부방과후아카데미(☎054-783-8777), 남부방과후아카데미(☎054-787-0924)로 문의하면 된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특기적성을 발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자신들이 원하는 꿈과 미래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평가에서 2018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