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울진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 전석우
  • 승인 2020.01.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31일까지 선착순 60명 모집.. 개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울진군보건소(소장 최용팔)는 오는 31일까지 2020년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잠재적 건강위험군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APP)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건강·운동·영양 분야 전문가의 1대 1 맞춤 상담을 통해 만성질환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신청 자격은 울진군 거주자 중 최근 실시한 국가건강검진에서 다섯 가지 건강위험 요인(허리둘레, 혈압, 공복혈당,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가운데 1개 이상에 해당하는 만 19세~55세 성인이다.

단,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진단 받거나 해당 질환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울진군보건소 건강증진실(☎054-789-5027)에서 전화로 신청받고 사전 검사 후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대상자에게는 모바일 앱 연동 스마트밴드를 제공하고, 앱(APP)을 통해 6개월(24주) 동안 개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최용팔 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으로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함으로써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