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중학교, 전환기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온정중학교, 전환기 진로캠프 운영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5.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4차 혁명시대의 자신의 미래 꿈 찾기

울진 온정중학교(교장 한애경)는 10일, 본교 3층 메이커실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2023학년도 전환기 진로캠프’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이에 따른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찾고 그에 걸맞는 자신의 꿈을 설정하고 그 해법을 찾는 행사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고교학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과목 선택 방법,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학교 생활 등을 강의와 스스로 찾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 A군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고교학점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고교학점제가 왜 필요하지에 대한 이해를 함으로써 고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한애경 교장은 인사말에서 "미래 사회는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직업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며 유익한 행사가 되기를 당부하고,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온정교육이 되기를 희망했다.

온정중학교는 소규모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며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한 방과후 공부방 운영 등 학생들의 개인의요구까지 찾아서 교육활동을 함으로써 그야말로 수요자 만족을 하는 교육활동의 모델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