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으로 행복한 한해 마무리
상태바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으로 행복한 한해 마무리
  • 전석우
  • 승인 2019.12.17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경, 전찬억)는 지난 12일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울진읍 성금모금행사’에도 나눔 문화를 알리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올 한해 봉사를 마무리 했다.

울진읍 각 기관단체장 16명으로 구성된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이웃의 어려움을 돌아보고 복지사각제대를 발굴하여 집수리봉사, 노후 전기배선교체, 건강한 여름나기 독거어르신 안부 묻기, 동절기 난방유 지원, 성금모금행사 봉사 등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실천과 재능 나눔 봉사에 앞장서 왔다.

지난 ‘2019년 울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워크숍’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유공 공로로 민간위원장이 군수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지난 한 해 동안 모두 14가구에 집수리 재능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고 , 태풍 ‘미탁’으로 인한 침수가구에 보일러 교체, 주거청결서비스와 독거노인 200여명에게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묻기, 또한, 동절기 21가구에 난방유 지원 등 지역사회에 주거생활개선으로 복지향상에 기여해왔다.

울진읍지역사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집수리봉사, 실버카지원, 난방유 지원 등 복지대상자에게 맞는 맞춤복지서비스 제공과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정서함양 교육 등 지속적인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찬억 울진읍장은 “한 해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재능나눔으로 수고한 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하여 민․관이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